엑셀 숫자 합계 및 숫자가 포함된 셀 개수 구하는 방법

 오늘은 엑셀(Excel)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함수를 이용하여, 숫자를 더하거나 셀 내에 숫자만 포함된 개수의 합계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숫자 합계 구하는 방법

숫자 합계를 구하는 방법의 함수는 바로 SUM입니다. 영어의 뜻 자체로도 합계를 나타내는 것으로 아래 예시 사진과 같이 설명을 하겠습니다.

SUM 함수를 이용한 숫자 합계 구하는 예시 사진
Sum 함수를 이용한 숫자 합계를 구하는 방법

위 사진을 보시면, 여러 가지 숫자가 보이는데, 여기서 "=sum(합계를 구할 셀)"으로 함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한 표에 해당하는 값 전체 말고 다른 표에 있는 숫자 합계를 구하시려면, "합계를 구할 셀"에다가,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다른 표의 숫자를 드래그하시면 되겠습니다.


숫자만 포함된 셀의 개수 구하는 방법

숫자만 포함된 셀 개수를 구하는 방법은 Count로 구하시면 됩니다. 영어 뜻으로도 "~을 세다"라는 의미로 여러분들이 지정한 범위의 내에서 숫자만 적혀있는 셀의 개수를 골라 계산합니다. 아래 예시 사진과 함께 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Count 함수를 이용한 숫자가 포함된 셀 개수를 구하는 방법 예시 사진
Count 함수를 이용한 숫자가 포함된 셀 개수를 구하는 방법

위 사진을 보시면, 숫자가 적혀있는 셀, 문자가 적혀있는 셀, 그리고 빈 곳이 있는 셀이 있습니다.

여기에 "=count(셀 범위 입력)"를 하시면, 위와 같기 숫자 4가 뜨며, 이것이 의미하는 게 바로 숫자만 포함된 셀의 개수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맥 바탕화면 파일 및 폴더 정렬 방법

윈도우 여러 개 복사 붙여넣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