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아이패드 화면 미러링 사이드카 설정 방법
맥북과 아이패드가 있으면 서브 모니터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 화면으로 작업하는 것보다 두 개의 화면을 띄워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북과 아이패드 사용자분들께 화면 미러링 사이드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아이패드 확인하기
맥북과 아이패드 화면 미러링을 하기 앞서 우선, 본인의 맥북과 아이패드가 화면 미러링을 할 수 있는 버전 또는 기기 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들은 굳이 확인을 안 해도 되지만 혹시, 조금 오래된 기기 및 버전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아래 호환 가능한 제품을 나열하겠습니다.
맥 OS Catalina 및 이후 버전
- 맥북프로(2016년 및 이후 모델)
- 맥북(2016년 및 이후 모델)
- 맥북에어(2018년 및 이후 모델)
- 아이맥(2017년 및 이후 모델) 또는 아이맥 27(Retina 5K, 2015년 후반 모델)
- 아이맥 프로
- 맥 미니(2018년 및 이후 모델)
- 맥 프로(2019년 모델)
- 맥 스튜디오
아이패드 OS 13 및 이후 버전
- 아이패드 프로(모든 모델)
- 아이패드(6세대)및 이후 모델
- 아이패드 미니(5세대)및 이후 모델
- 아이패드 에어(3세대)및 이후 모델
화면 미러링 방법
위의 기기 및 버전이 해당된다면, 화면 미러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두 기기 모두 동일한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그 외 방법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
우측 상단 제어패널 - 화면 미러링 |
-우측 상단 제어 패널 아이콘 - 화면 미러링 - 본인의 아이패드 클릭(만일, 본인의 아이패드가 보이지 않는 다면,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기본 설정은 "별도 디스플레이로 사용"으로 되어 있으며, 한 화면을 공유해서 다른 사람과 같이 확인하려면, "내장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미러링"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외 아이패드에서 사이드바 보기 및 터치 바 보기를 통해서, 본인한테 편한 설정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