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배터리 수명 확인
아이패드는 별도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전혀 못하는 것은 아니고, 확인하는 법에서 과정이 조금 필요한데요. 오늘은 그래서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과 메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설정에서 분석 데이터 로그를 복사해서, 메모에 붙여놓은 후, 메모 기능 중 하나인 "메모에서 찾기"를 통해, 확인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여기서 배터리 로그를 확인해야 하는 데, 분석 공유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 |
설정의 iPad 분석 공유 및 분석 데이터 |
메모에서 찾기 |
- 아이패드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iPad 분석 공유 ON 확인(OFF가 된 분들은 ON으로 바꾼 후, 약 하루가 지나야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분석 데이터 - "Analytics..."로 시작되는 기록을 들어갑니다.
- 많은 양의 텍스트를 복사합니다.
- 메모로 들어가서, 복사한 텍스트를 붙여 넣기 합니다.
- 메모의 우측 상단, "메모에서 찾기"를 누릅니다.
- Maximum Capacity Percent(배터리 수명 확인)과 Cycle Count(배터리 충전 사이클 횟수 확인)을 입력 후, 옆에 숫자를 확인하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면 Maximum Capacity Percent 옆에 숫자 100을 확인 할 수 있는 데, 이것이 바로 배터리 수명이며, 위 사진에는 없지만, Cycle Count 또한 옆에 숫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